K리그 최고 경쟁자들, 주말에 마지막으로 맞붙는다

4시즌 연속 k리그 우승은 울산현대FC와 전북현대자동차가 차지한다.

그리고 두 개의 쓰라린 라이벌은 이번 시즌 토요일에 마지막으로 만날 것입니다. 흐린 제목 그림은 주말이 지나면 더 명확해지거나 더 혼란에 빠질 수 있습니다.

킥오프는 오후 4시 30분입니다. 토요일 남동부 울산의 문수 축구 경기장.

울산은 69-54로 전북에 승점 5점 차로 앞서고 있다. 3위 포항 스틸러스는 4경기를 남겨두고 승점 14점 뒤쳐져 울산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이로써 울산과 전북의 또 다른 후기 드라마의 무대가 마련됐다.

전북은 지난 3년 동안 각각의 라이벌을 이기고 말년에 그들을 밀치고 울산의 손아귀에서 우승 트로피를 빼앗았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울산의 마음을 아프게 하며 전북도 울산 선수들의 머리 속에 들어온 것 같다. 세 번의 시즌 막바지 중 한 번만 겪은 2년 차 감독인 울산 홍명보 감독이 선수들에게 두려움을 극복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해 왔다. 이것은 울산 선수들이 전북의 특허 연체료를 정말 두려워하거나 이맘때 자신의 문제를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울산은 지난 3월 시즌 첫 맞대결에서 전북을 1-0으로 이겼지만, 전북은 6월 3-1로 승리하며 돌아왔다. 그들은 8월에 1-1 무승부로 끝났다.

두 라이벌은 수요일 이번 주말 대결의 서막을 가졌습니다. 전북은 전국 최대 규모의 토너먼트인 FA컵 준결승전에서 연장전에서 울산을 2-1로 물리쳤습니다. 칩피 콘테스트에서는 울산의 공격수 레오나르도가 과열된 교환에서 전북 수비수 박진섭을 머리로 맞고 코피를 흘리게 한 혐의로 후반 후반 퇴장을 당했다.

리그 다른 곳에서 포항은 오후 2시에 제주 유나이티드를 개최하여 3위 자리를 굳건히 할 것입니다. 토요일. K리그 1 3위 팀은 다음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린다. 포항은 인천 유나이티드를 승점 6점 차로 앞서고 있다.

일요일에는 리그의 최하위 피더들이 활약할 것입니다.

최악의 구단인 성남FC와 김천상무FC가 오후 4시 30분에 맞붙는다. 일요일. 4경기를 남겨두고 김천에 승점 10점 차로 뒤진 12위 성남(승점 25)은 K리그2 2부리그로의 직접 강등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이기고 다른 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현재 11위인 김천(승점 35)은 K리그 2 구단과의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리그 1의 10위와 11위 팀이 2023년에도 1부 리그에 머물려면 그 단계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승점 37점으로 10위 수원 삼성 블루윙스가 승점 38점으로 대구FC를 앞서고 있다.

일요일 수원 삼성은 FC 서울을, 대구 FC는 수원 FC를 홈으로 가져옵니다.

33경기를 치른 후 상위 6개 클럽은 “Final A”로 짝을 이루고 나머지는 시즌의 분할 단계에서 “Final B”로 마감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각 팀은 10월 23일 결승선에 진출할 조별 5경기 중 1경기를 치렀다. (연합)

하나의 배너 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