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레전드 : Bang Bang 역사, 토너먼트 및 게임 플레이

모바일 레전드 : Bang Bang은 일반적으로 ML 또는 MLBB로 알려져 있으며 ByteDance의 자회사인 Moonton에서 개발 및 배포한 모바일 MOBA(Mobile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입니다. 2016년 출시 이후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게임은 이후 10억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월간 플레이어 수 1억 명을 돌파했다. 모바일 레전드 : Bang Bang은 매출의 44%가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 발생하여 사상 최고 매출 10억 달러를 기록하여 가장 글로벌한 매력을 지닌 해당 장르의 모바일 게임 1위가 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최소 10초 매치메이킹과 10분 매치로 실시간으로 서로 5명씩 두 팀을 설정합니다. 플레이어는 전통적인 배틀 아레나 게임에서 적의 타워를 점령하고 자신의 타워를 보호하기 위해 3개의 레인에서 싸워야 합니다. 기존 MOBA와 달리 영웅 레벨링이나 유료 플레이 측면이 없습니다. 승자와 패자는 기술, 능력 및 전략에 따라 결정됩니다.

성공에 이어 Moonton은 동남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모바일 레전드 : Bang Bang Professional League(MPL)로 명명된 여러 지역 토너먼트를 만들어 e스포츠 현장에 진출했습니다. 지금까지 일본, 러시아, 터키, 미국 등 총 15개국이 참가한 모바일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9 필리핀 동남아시안게임 e스포츠 대회 첫 메달 이벤트로 선정된 6개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하다.

원래 제목은 모바일 레전드 : 5v5 MOBA로, 2016년 첫 출시된 게임은 다른 MOBA 게임인 League of Legends와의 유사성으로 인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Riot Games는 2017년 7월에 Moonton을 저작권 침해로 고소했습니다. 그러나 이 소송은 미국 캘리포니아 중앙 지방 법원에서 포럼의 불편함을 이유로 기각되었습니다. Moonton은 차별화 및 게임 향상을 위해 여러 차례 리모델링 및 패치 업데이트를 수행했습니다.

모바일 레전드 : Bang Bang 게임 플레이

모바일 레전드 : Bang Bang은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모바일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무료로 제공되며 캐릭터 및 스킨과 같은 게임 내 구매를 통해서만 수익을 창출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고유한 능력과 특성을 가진 고유한 “영웅” 캐릭터를 제어합니다. 영웅의 기본 목표는 “탱크”, “사수”, “어쌔신”, “파이터”, “마법사” 및 “지원”의 6가지 역할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위치는 각 팀에 대한 각 플레이어의 책임을 정의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장비와 상징을 포함하여 영웅의 빌드를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순위 및 클래식

5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실시간으로 서로 대결합니다. 플레이어는 현재 순위에 따라 매칭됩니다. 게임에는 7개의 등급이 있으며 “워리어”가 가장 낮고 “엘리트”,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에픽”, “레전드”, 가장 높은 등급인 “신화”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비슷한 등급의 다른 플레이어 또는 한 등급 높거나 낮은 플레이어와만 팀을 초대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상대 기지를 무너뜨리는 것이 승리를 달성하는 주요 목표입니다. 게임에는 3개의 레인이 있습니다: 골드 레인(상단), 미드 레인 및 Exp 레인(하단). 플레이어가 지도의 어느 쪽(파란색 또는 빨간색)에서 시작하는지에 따라 금색 및 경험치 레인의 위치가 바뀝니다. 각 차선 사이에는 정글이 있습니다. 정글은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부분은 플레이어의 팀 레인 사이에 있고 두 부분은 적 레인 사이에 있습니다. 정글에는 골드, 버프, 경험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크립과 몬스터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최소한 한 레인에서 먼저 상대 포탑을 무너뜨리지 않고 적 기지를 직접 공격할 수 없습니다. 각 레인에는 영웅을 공격하고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3개의 포탑이 있습니다. 피해를 입지 않고 공격하려면 플레이어는 팀의 “하수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미니언은 팀의 기지에서 끊임없이 스폰되며 각 레인을 따라 이동합니다. 팀이 하나 또는 모든 레인의 모든 포탑을 성공적으로 파괴하면 상대 팀의 기지를 파괴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클래식 모드에서 게임 플레이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경기의 승패는 플레이어의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순위 차이에 관계없이 전체 팀을 구성하고 주간 무료 영웅 및 보유하고 있는 평가판 카드와 함께 영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레전드 아케이드 및 기타 모드

아케이드는 모바일 레전드 : Bang Bang의 추가 게임 모드로, 특별 이벤트, 휴일 또는 행사 기간 동안 수시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다양한 전략 기반 하위 게임을 제공합니다.

말다툼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할 때 인벤토리에서 두 명의 무작위 영웅이 주어지는 게임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는 두 팀의 기지를 방어하는 두 개의 포탑이 있는 하나의 레인만 포함됩니다. 아이템은 기지 내부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기지를 떠난 플레이어는 부활할 때까지 재입장할 수 없습니다. 때때로 그림자 난투 이라는 특별한 변형이 출시됩니다. 차이점은 게임을 시작할 때 플레이어가 동일한 영웅 세트에서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영웅은 전체 팀에서 사용됩니다.

매직 체스

“사령관”으로 대표되는 플레이어는 체스 같은 전장에서 여러 라운드 동안 7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대면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과 싸우는 대신 MLBB 영웅을 구성하는 유닛을 구입, 장비 및 정렬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시너지”와는 별도로, 플레이어는 전장에서 각 영웅의 특정 위치를 관리하면서 얻은 무작위 아이템을 위임해야 합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연승/연패를 절약하거나 계속하여 금 수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결국 플레이어는 사령관의 체력을 0으로 줄여 다른 경쟁 플레이어를 제거해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배치에 따라 게임 후 일정량의 랭크 포인트를 얻습니다. “워리어”부터 플레이어는 코어 게임의 랭킹 시스템과 유사한 “미식”까지 랭크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은 랭크/클래식 모드와 동일한 전장을 사용하지만 반전이 있습니다. 이 모드에는 모든 영웅의 능력이 향상되고 플레이어가 레벨 4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Mayhem, 플레이어가 한 번의 매치에서 다른 영웅을 플레이하는 Deathbattle, 같은 팀의 플레이어가 같은 영웅을 사용하는 Mirror가 포함됩니다. 과반수 투표를 기반으로 경기 내내.

다른 게임 모드에는 AI 영웅과의 전투, 다른 플레이어와의 맞춤형 5v5 전투 및 영웅 훈련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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